중한무역협력구 가동 구역지도가 공포되였다

시간:1970-01-01편집:admin읽기:35

    2014년 8월 15일, 청도중한무역협력구가 황도신구에서 정식 가동되였다.

    지역 비트맵

    효과 그림

    계약식

    2014년 8월 15일, 청도중한무역협력구가 황도신구에서 정식으로 가동되였다.

    7月初,习近平主席访问期间,两国领导人发表《联合声明》,强调要扩大战略性经贸和产业合作,并就争取年底前达成中韩自由贸易协定达成共识。习近平主席在中韩经贸合作论坛上建议双方拓展地方经济合作,共同建设中韩产业园,扩大战略性新兴产业合作。习近平主席访韩成果,为青岛加快中韩经济合作指明了方向。

    청도는 지연이 가깝고, 인적 왕래가 빈번하며, 경제무역 및 산업 협력을 전개함에 있어서 독특한 우세를 가지고 있다.현재 한국은 이미 청도시 제2대 외자 원천지이자 제2대 무역 파트너가 되었다.2014년 6월말까지 한국이 청나라에서의 누적 투자 프로젝트는 11513개, 계약된 외자는 243.4억 달러, 실제 외자는 149억 달러로 각각시 역대 연간 누적 외국인 투자 비중에 46.8%, 28.8%, 28.4%를 차지했다.칭다오와 한국의 수출입 무역 총액은 이미 85억 달러를 돌파했다.

    청도 중한 무역 협력 구 가는 황도 신구 방금 승인 9번 째 국가 급 신구는 칭 다오 · 협력의 중심 구역에 대한 국가발전 개혁위원회에서 인쇄 발부 한 신구의 총체적 방안에서 건설계획을 명시 청도 한중 혁신 산업단지에서 해양 산업 합작 투자, 무역 편리 화, 다국적 교통 물류 등에 서 선행 시범관리, 기술, 인재, 제도 등 방면의 국제협력과 교류를 심화하여 우리나라가 전 세계 해양개발협력에 참여하는 시범플랫폼을 구축한다.상무부와 산동성 정부는 칭다오에 한 · 중 혁신산업단지를 설립하기로 동의하고, 한 · 중 지방경제 협력 플랫폼, 한 · 중 산업협력 지대, 동북아 국제해운 허브, 한 · 중 경제무역 교류 컨벤션 센터 등을 건설하기로 했다.

    청도시 정부 데 한중 경제협력 시범 도시 마련의 실시 의견을 명확하게 제기 청도를 먼저 중한 곳 경제협력 시범 도시, 중한 양국의 첨단 산업 협력의 동북아 국제 해운 물류 허 브 항구 도시, 황도 뉴 타운의 계획 건설에서 한중 합작 산업단지를 혁신하고청도시가 국가급 개발구를 주체로 한국과 혁신연구개발분야에서 첨단협력을 추진하는 산업단지 담체이다.황다오신구는 자체의 실정에서 출발하여 먼저 중한무역협력구를 건설하여 중한혁신산업단지의 가동구로 삼을것을 제기했다. 1기 가동면적은 3.76 평방킬로메터이다.

    계획에 따르면 칭다오 중한무역협력구는 5가지 기능을 중점적으로 내세운다. 첫째, 무역편리화를 중심으로 한 중한 혁신협력을 중점적으로 aeo 상호인정, 금융협력, 서비스무역, 지적재산권보호 등 분야에서 시범을 전개한다.둘째, 건강산업과 푸른해양경제의 발전을 두드러지게하고 중한 신산업집결구를 적극 조성한다.셋째, 인원왕래의 자유화와 편리화를 강조하고 회의, 전시, 비즈니스 및 여행의 편의, 탈지역면세, 통화스와프, 자가운전 등 정책면에서 선행시범을 쟁취한다.넷째, 중한의 우수한 문화를 중심으로 한 중한인문교류를 두드러지게 하여 한국과의 영화, 애니메이션, 창의디자인, 전시회 등 문화분야에서의 협력을 적극 탐색하고 전개한다.다섯째, 친환경적이고 지혜로운 생활을 특색으로 한 중한 생태화 시범도시 u-city는 한국 신도시개발의 선진리념에 따라 녹색생태환경의 우세를 충분히 활용하여 살기 좋고 사업하기 좋은 국제신도시를 건설한다.

    청도 중한무역협력구의 가동은 사회 각계 특히는 한국측의 보편적인 주목을 받았다.한국 토지 주택공사 · 한국 보건 산업진흥 원 · 한국 의료 관광협회, 대구시청 경산 시청, 인천 과학기술원 등 한국 정부 부처 및 기관, 한국 경제인연합회 삼성물산 주식회사 csf 그룹 등 사 협회, 기업들은 전기, 서신을 축하하고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회의에서 칭다오 국제경제협력구는 또 한국의 상업무역기관 대표 kotra, 정부기관 대표 경상남도, 금융기관 대표 하나은행 등과 칭다오 중한무역협력구의 발전을 지지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황다오신구는 칭다오 중한무역협력구 건설을 실질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추진지도소조를 구성하고 상무부에 관련 구상을 보고하였으며 주중 한국대사관, 한국토지공사와 프로젝트 협력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를 진행하였다.현재 중한무역협력구는 이미 연세대학교, 인천테크노파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한국의 기관 및 기업들과 초보적인 협력 의사를 달성했다.